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농림축수산물 공동브랜드 `산들해랑` 사용하세요"
  • 김성윤 기자
  • 등록 2025-07-07 16:37:42
기사수정

장흥군은 지역 농림축수산물 공동브랜드인 `산들해랑` 사용허가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지역 농림축수산물 공동브랜드인 `산들해랑` 사용허가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상품목은 장흥군에서 생산한 농림축수산물과 그 원료를 사용한 가공식품이며, 지원자격은 신청자의 주소와 사업장이 장흥군내에 소재한 법인, 회원조합, 작목반 등이다.

 

`산들해랑`은 `산, 들, 해(바다, 태양)와 함께 자란` 이라는 의미를 담아 넓게 펼쳐진 산과 들, 5개 읍면에 걸친 바다, 풍부한 일조량 등이 조화를 이루어 길이 흥할 장흥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명칭이다.

 

2019년에 공동브랜드로 개발되어 현재까지 총 23개 업체가 승인받아 사용하고 있다.

 

공동브랜드 사용허가는 품목별 품위관리원 예비심사와 장흥군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품질을 신뢰하고 인증하는 제품에 대해 승인한다.

 

사용허가를 받으면 허가기간 2년동안 `산들해랑` 상표를 포장재에 인쇄하거나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하게 된다.

 

이와함께 군에서 집중적인 브랜드 홍보 관리와 포장재 제작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공동브랜드 `산들해랑` 제품의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홍보,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이드배너01-유니세프
사이드배너02-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