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청소년의 비만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모바일 기반 걷기 프로그램 ‘Let’s play! Walk on!’을 운영한다.
청소년 비만예방 걷기 `Let`s play! Walk on!` 안내 포스터. 부천시는 7월 28일부터 관내 중·고등학생을 포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걷기 프로그램 ‘Let’s play! Walk 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해 진행되며,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3차례의 걷기 챌린지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일정 기간 동안 하루 6천 보 걷기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걷기왕’ 선정, 실천 정보 제공, 인센티브 지급 등 다양한 참여 동기를 제공한다. 챌린지 기간 중에는 신체활동, 영양, 금연, 구강 건강 등 청소년 대상 건강생활 정보를 함께 안내해 통합적인 건강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가운데 우수자를 선정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시는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걷기 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체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및 관련 문의는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4261, 9802)으로 하면 된다.